SERVICE
최우선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겠습니다.
수용가 전기안전관리 최신 기술 ‘한자리’
프라임관리자
view : 1531
전기기술인협회, 기술세미나 18,19일 개최
유용한 신기술 신제품 10건 주제발표
전기사고 진단, 해결방안 상세히 설명
전기수용가 전기안전관리에 대한 최신 기술과 신제품이 한자리에서 소개된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는 오는 18일, 19일 이틀동안 안양 관양동에 위치한 전기기술연구원 교육관 3층에서 ‘2014년도 제3차 전기설비 안전관리를 위한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수용가 안전관리에 유용한 신기술, 신제품은 물론 빈번하게 발생하는 전기사고에 대한 진단기법과 문제해결방안 등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18일 첫날에는 ▲초고압 수용가 전력설비 예방진단(발표자 원방하이테크 홍성준 대표) ▲저압차단기의 보호협조(IEC 60947-2), Smart Panel(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송인권 매니저) ▲패턴분석을 통한 전력설비 활선진단 기술(오피전력기술 최길수 대표) ▲연접 설치 등기구 국내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IEC 국제표준(진우씨스템 고재환 대표) ▲내부피뢰대책기법(프라임솔루션 박종순 대표)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19일에는 ▲고장전류 계산 및 보호계전기 정정(한국전기기술 황영록 대표) ▲에너지관리 효율 및 시스템 진단(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박정제 매니저) ▲전력품질 진단을 통한 고조파 필터 적용방법(오피전력기술 최길수 대표) ▲ICT 기술을 적용한 저압차단기 기술현황(대륙 주남규 본부장) ▲피뢰설비 설계와 설치 기준(원방하이테크 류혁 기술이사) 등이 발표된다.
이와 관련 전기기술인협회 이일무 기술팀장은 “이번에 소개하는 기술들은 안전관리자가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최신 기술들로서, 특별회원사들이 현재 개발해 적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회원 간의 정보교류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팀장은 또 “협회는 앞으로 한전, 스마트그리드협회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고조파 개선, 분산전원 관리기술 등 현안에 대한 기술세미나를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