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
최우선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겠습니다.
(Safety Keeper)프라임솔루션 'SPD 전용단로장치'
프라임관리자
view : 1740
|
첫 국산화 넘어 글로벌 제품까지 넘어서 |
|
최근 기후변화로 낙뢰 빈도가 증가하고, 이로 인해 설비는 물론 인명 피해까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피뢰침이나 접지 외에도 뇌 서지를 흡수, 시설을 보호하는 서지보호장치(SPD)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낙뢰 보호 시스템 전문기업 프라임솔루션(대표 박종순)은 국내 SPD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프라임솔루션은 혁신적인 제품을 누구보다 빨리 준비해 시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시장의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업체다.
특히 SPD 전용단로장치(TPS-series)는 SPD 보호장치나 SPD 분리기 등으로 불리는 장치로, 기존에는 수입에 의존해 오던 것을 프라임솔루션이 최초로 국산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고장 시 발생할 수 있는 계통 위험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SPD의 열화를 감지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계통에서 신속히 분리해주는 역할을 더한 SPD로, IEC 규격에도 명시된 필수 안전제품 중 하나다.
프라임솔루션은 관련 기술특허를 2000년대 중반 취득하고, 제품을 발표해 업계를 놀라게 했다.
나아가 최근 유도뢰, 간접뢰 보호 수준을 넘어 직격뢰 전류 보호수준까지 가능한 스위치 형태의 혁신적인 SPD 전용단로장치를 개발, 시장에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프라임솔루션에 따르면 직격뢰 보호가 가능한 SPD 전용단로장치는 그동안 퓨즈 형태의 제품만 존재했고, 스위치 형태는 세계적으로도 개발이 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이다.
프라임솔루션의 신제품 SPD 전용단로장치는 대용량 임펄스 전류에 대한 내성을 만족하고, 1000mA 이하, 최소 200mA 영역의 낮은 누설전류도 감지할 수 있어 글로벌 기업들에 비해서도 한 단계 앞선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라임솔루션은 SPD 업계의 유행을 이끄는 업체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프라임솔루션은 저압 SPD 분야에 KS 인증이 도입된 이후 가장 처음으로 KS 인증을 획득한 업체다. 최근에는 KS C IEC 61643-21 규격을 만족하는 국내 최초의 CB 인증서 발행도 눈앞에 두고 있다.
프라임솔루션이 이처럼 남보다 앞서나갈 수 있었던 비결은 연매출의 10% 이상을 제품 성능향상과 신제품 연구개발에 투자해왔기 때문이다.
박종순 프라임솔루션 대표는 “남보다 먼저, 더 노력하는 것만이 멀리 가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라며 “우리는 업계가 인정하는 SPD 제조 1등 기업이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겠다. 세계 최초 기술과 최고 제품으로 끊임없이 도전해 세계 시장에서도 관련 기술과 국제 규격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우뚝 서는 것이 꿈”이라고 말했다.
작성 : 2015년 06월 22일(월) 16:34
게시 : 2015년 06월 24일(수) 10:32
김병일 기자

